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[사용기]-끝이 휘어있는 만년필 '듀크 미공필'

만년필 분야에서는 의외로 중국이 잘 나갑니다.

계약서 서명 같은 중요한 자리용은 아니고 실 사용기로 말이죠. 일본 제품들도 그렇긴 한데 값이 더 비싸니 실 사용기라고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. 중국 만년필은 값비싼 독일이나 일본 제품만큼의 퀄리티에 값은 말도 안 되게 싸니 말이죠.

중국이 잘 만드는 만년필 중에 미공필이란 게 있습니다. 끝이 휘어 있어서 눕히는 각도에 따라 획 표현이 수월한 특이한 녀석입니다. 아무래도 한자 필기에 특화된 녀석이겠지요. 저는 이 미공필을 들어서만 알고 있었습니다. 얼마 전에는 호기심에 구입했습니다. 그리고 약 한 달 정도 써보고 있는데, 의외로 다른 만년필 보다 손에 착 붙고 쓰는 재미가 있습니다.

제가 한글 쓰는 건 정말 못합니다. 워낙 악필이라서 남 보여주기 창피했죠. 올해는 이걸 고쳐보자 싶어 1월 1일부터 이렇게 연습하고 있습니다. 글씨가 드라마틱 하게 좋아지진 않았지만, 재미는 납니다. 한글 쓰기는 젬병인데 한자 쓰기는 좋아합니다. 의외로 한자가 한글보다 쓰기 쉽습니다. 획 감이 느껴지는 필기구로 연습하면 금방 늘죠. 대표적으로는 사인펜이나 네임펜이 그렇습니다.

 

그런데 미공필이 딱 그런 느낌입니다. 마치 사인펜이나 붓 펜처럼 손의 각도나 힘을 주기에 따라 획이 변하니 재미나게 쓸 수 있었습니다. 어쩐지 글자도 더 정갈해 보이고 말이죠. 재미용으로 집에 두고 쓰는 만년필이었는데 이제는 매일 가지고 다닙니다.

손맛도 좋고 잘 맞는 만년필을 찾은 셈입니다. '제품은 듀크사의 미공필입니다.' 알리익스프레스 또는 국내 유통 몰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.